삼재풀이
입삼재사주
눌삼재사주
날삼재사주
운명과 사주팔자

운세의 시간여행

삼재풀이의 정의 및 기운
 

삼재의 정의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다 생년월일이 있다.이 생년월일을 우리는 사주 팔자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사주팔속에는 우리의 성품이나 성격,건강,길흉화복등 모든것을 비쳐주는 거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듯 자신의 사주를 알면 건강을 실할수도 해할수도 있는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흔히 한의학에서 사상체질이라고 하는 태음인,소음인,태양인,소양인 등도 또한 이와 비슷한 이치로 인간의 체질을 외모를 포함한 자신의 음양오행과 결부하여 진단하는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체질 특성은 우리의 사주속에 나타나 있는 오행의 흐름에 따라 건강에도 나타나게 되는데 어느부위가 실하고 허하며 건강하지 못하고 병에 걸리는것도 사주의 풀이로써 가늠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은 하나의 작은 우주로써 오행의 기운에 따라 건강이 움직이는 것이며 습한기운의 사람이 습한기운의 땅에서 살아가면 병에걸린다는것은 당연한 이치라 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자신의 사주를 이해하고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워 지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자신의 건강과 미모를 확실히 책임질 수 있을거라는것은 지금의 설명으로도 가능할 것입니다.

운명과 사주팔자

인간의 운명은 정해져 있다. 혹은 인간의 운명은 개척하기 나름이다.’ 이 두가지를 두고 많은 의견이 분분한 것이 사실이다. 인간의 운명은 신이 내려주신 섭리이므로 운명을 거역할 수도 없고, 바꿀수도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또 인간의 운명은 본인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지 누군가에 의해서 좌지우지될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운명은 무엇일까? 운명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운명은 운수(運數)와 명수(命數)로 나와 있다. 운수와 명수로는 운명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로 제대로 파악할 수가 없다. 운수가 무엇이며, 또 명수가 무엇인지도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운명은 무엇일까?

필자가 생각하는 운명은 그러하다.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생명의 기운인 명수(命數)와 살면서 이루게 되는 운수(運數)의 합이다.

사람은 누구나 본인이 가지고 태어나는 기운이 있다. 즉 흔히들 신이 주셨다고 하는 기운이다. 이 기운은 사주팔자 즉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다르다. 이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기운은 다르다. 하지만 이 기운으로 평생의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살면서 가지게 되는 기운 즉 운수(運數)가 이에 보태지는 것이다. 명수가 신이 주어서 거스룰 수 없는 것이라고 한다면 운수는 본인에게 주어진 시간과 기운에 따라서 달라지는 운이 만나는 것이다. 이 명수와 운수가 합해져서 사람의 운명이 결정지어지는 것이다. 운수와 명수가 제때에 시기적절하게 만난다면 그에게 행운이 가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불운이 닥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몇날며칠에 교통사고가 생길 명수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하자. 하지만 그날에 그 사람은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만 있었다. 그렇다면 이 사람은 이 사람의 명수대로 본다면 사고가 생겨야 하지만 이날 사고가 후천적으로 시간에 따라서 달라지는 운수에 의해서 이 사람은 목숨을 구하게 되는 것이다.

즉 정해진 명수일지라도 시간적 흐름에 따라, 또한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운수가 이를 변화시키어 운명이 달라지는 것이다. 하지만 나에 운명은 이렇게 정해져 있다고 해서 운수를 개척할 생각도 하지 않고, 의지력을 잃어버린다면 명수에 의해 그는 운명을 사는 것이다. 자신의 명수를 안다면 이를 통해 운수를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본인의 명수는 자신의 생년월일시 즉 사주팔자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사건들과 사고등을 알 수 있고, 또한 당신의 행운과 불운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신의 명수를 알게 되면 이를 통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건사고를 막는 것은 운수에 해당하는 것이다. 비록 사고를 당할 운명이었지만 이런 명수를 알고 이에 대비하였기에 화를 면할 수 있는 운수를 누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아낄 수 있는 사람은 화를 면할 수 있는 것이고, 본인의 운명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운명은 꼭 정해져 있는 것만이 아니고, 자신의 명수를 통해서 운수와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운명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스스로를 알지 못하면 행운도 누릴 수 없고, 불행도 누릴 수 없는 것이다.

인사말 공지사항 결제에러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업체명 : 금년토정비결   대표자 : 운봉   연락처 : 042-637-2108 사업자번호:305-81-37231 / 통신판매신고번호:2003-대전동구-0064 / 주소:대전 동구 가양동 429

Copyright ⓒ 금년토정비결 All Rights Reserved. 금년토정비결
금년토정비결 금년토정비결 금년토정비결 금년토정비결 금년토정비결 2023년 토정비결 토정비결풀이 사주풀이 궁합풀이 자녀운풀이 직업운풀이 돈복풀이 관상풀이